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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역량 진단 유형이 여러가지 인 것 같습니다. 각 유형별 특징은 무엇인가요?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8-01-16 16:40:33
역량 진단 유형은 3가지로 나뉘어 있습니다. 1.상시적 자기진단은 스스로 자신의 역량을 진단해 보는 것입니다. 자신이 속해 있는 소속, 직급, 직무를 선택하고 제시되는 역량 문항에 대해 자신의 발휘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를 체크하면 각 역량별 진단결과가 제공됩니다. 해당 진단은 현재 속한 소속, 직급, 직무 뿐만 아니라 다른 소속, 직급, 직무에 대해서도 진단해 볼 수 있는 자율 선택형입니다. 따라서 현재 혹은 앞으로 이동 가능한 직급, 직무에 대해서도 개인이 원하는대로 진단해볼 수 있습니다. 2. 두번째 장기교육과정진단이 있습니다. 이는 각 시도 교육원에서 제공하는 장기 교육과정에서 다루고 있는 역량을 진단하는 것입니다. 진단대상은 장기교육과정 입과자이며, 진단 시기는 입과 초기, 중기, 수료 이후로 나누어 세번에 걸쳐 진단이 되며, 역량 수준이 교육과정 기간 동안 얼마나 개선되었는지 파악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3. 세번째 계획에 따른 진단이 있습니다. 이는 각 시도 교육원에서 특정 집단 혹은 특정 시기에 진단을 계획해서 실시하는 것입니다. 계획진단은 다면진단(본인, 상사, 동료, 부하) 형태를 기본으로 하고 있어 진단 해당자는 진단 실시 통보를 받고, 이에 맞춰 해당 시기에 자신의 역량이나 타인의 역량을 진단하면 됩니다. 진단 척도나 진단 방식은 상시(자기)진단과 동일합니다.